카테고리 없음

전철수 시의원, ‘2017 지구촌희망펜 상 의정대상’수상

말글 2017. 3. 15. 18:22

전철수 시의원, ‘2017 지구촌희망펜 상 의정대상수상

- 지역주민과 소통 삶의 질 향상에 기여, 대내외적으로 의정활동 우수성 인정받아

 

2017. 3. 15()



 

서울시의회 전철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1)이 지난 13()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지역신문협회가 선정한 ‘2017 4회 지구촌 희망펜 상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역신문협회가 주관하는 지구촌 희망펜 상은 지역사회 발전 및 따뜻한 지역공동체 건설을 위해 헌신한 사회 각계각층의 인물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전국 200여 개 지역신문사가 후보자를 발굴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히 심사하여 정치, 행정, 경제, 문화, 교육, 봉사, 자랑스런 희망의 한국인 분야 등 9개 부문에서 총 41명을 선정했다.

 

이번 전 의원이 수상한 의정부문 대상은 지방의회 의원들 중 탁월한 화해조정 능력으로 지역 내 갈등 및 현안 해결에 기여하고, 뛰어난 지역 사랑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한 인물에게 수여된다.

 

서울시의회 대표적인 친환경 의원인 전철수 의원은 제9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장으로 천만 서울시민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부단한 견제와 감시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연간 19천억 원에 달하는 서울시의 환경 관련 예산이 적절히 사용될 수 있도록 하여 서울시 행정의 투명성 확보에 기여하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주민과의 소통 및 주민 청원, 진정, 민원 등의 처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전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한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동대문구민과 서울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