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신복자 시의원, 청년취업사관학교 동대문캠퍼스 개관식 참석·격려

말글 2023. 12. 14. 16:18

신복자 시의원, 청년취업사관학교 동대문캠퍼스 개관식 참석·격려

- 예산 45억 확보 등 그간의 노력이 결실 맺어...신복자 시의원 역량있는 청년 인재 양성으로 지역에 활기 더하고, 서울시 성장동력 되기를

 

2023. 12. 14.()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신복자 시의원(국민의힘, 동대문4)이 지난 1211일 오후 2청년취업사관학교 동대문캠퍼스(동대문구 용두동)’ 개관식에 참석했다.

 

청년취업사관학교는 취업의지가 있는 20-30대 구직 청년에게 SW개발 및 DT(디지털 전환) 분야의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하여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현장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서울시가 21년도부터 전 자치구 조성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13번째로 개관한 동대문캠퍼스에서는 뷰티산업 디지털마케터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기획자와챗지피티(GPT) 프롬프트엔지니어 등 동대문 지역 산업 관련 인재를 집중 양성하며, 연간 178명의 졸업생을 배출 할 예정이다.

 

신복자 의원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소관 부서인 기획경제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동대문캠퍼스 유치 및 조성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동대문캠퍼스 조성 예산 45억을 확보한 바 있다.

 

신 의원은 동대문캠퍼스 유치와 예산확보를 위해 기울인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쁜 마음이라며,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미래 인재 양성과정을 통해 동대문 지역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해 주기를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또한 신 의원은 동대문캠퍼스에 역량있는 청년들이 모여 지역에 활기를 더하고 서울시의 성장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 “임기 동안 동대문캠퍼스가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