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동대문구, 구민행복센터 및 체육센터 복합개발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말글 2024. 9. 12. 19:18

동대문구, 구민행복센터 및 체육센터 복합개발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9일 구청장, 부구청장 등 참석해 연구수행기관 결과 검토...공간 혁신과 복합기능 도입 통해 문화예술 랜드마크 건립 목표

 

2024. 9. 12.()

 

▲동대문 구민행복센터(가칭) 위치도(변경 후왼쪽/변경 후 오른쪽)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9일 구청 5층 구청장실에서 동대문 구민행복센터(가칭) 및 체육센터 복합개발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조사 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구민회관 부지 내 신축 시 문제점과 노후된 구민체육센터 개선이라는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방안을 적극 모색해왔다.

 

외부 전문가 자문회의 및 동대문구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온라인 567, 오프라인 1,583, 2,150)를 바탕으로 용역을 진행했으며, 이를 토대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고회에는 구청장, 부구청장, 주택도시국장 및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해 연구수행기관의 결과를 면밀히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 9개월간의 연구 용역에서는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비전으로 삼고, 공간 혁신과 복합기능 도입을 통해 동대문구를 대표하는 지역 문화예술 랜드마크를 건립하는 계획이 제시됐다.

 

이를 위한 주요 목표로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 제공 중랑천 르네상스 활성화 랜드마크 이미지 구현이 설정되었으며, 6가지 세부 추진 전략과 주민 의견을 반영한 양방향 소통 행정이 사업 방향에 포함됐다.

 

보고회에 참석한 부서장들은 주변 지역의 장점을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이라며 다양한 사례를 검토하고 동대문구의 현황을 분석하여 제시된 추진 전략들을 단계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용역의 방향은 구민 행복 추구라는 근본적인 목표에서 출발했다구민들이 문화예술을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가족 특화 공간, 그리고 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체육 공간이 현실적으로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대문구는 이번 최종보고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이달 말 지방재정법에 따른 지방재정투자사업 타당성조사 의뢰 등의 절차를 진행해 구민행복센터(가칭) 및 체육센터 복합개발사업의 조기 완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