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자의 정책이 곧 우리의 미래입니다. 따라서 나라의 지도자를 선출하는 기준은 이미지나 연고가 아닌 정책이어야 합니다. 또한 앞으로 5년간 우리나라를 이끌 지도자를 선출하는 이번 제17대 대통령선거는 우리의 미래를 선택하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우리위원회는 정책이 후보 선택에서 우선이 되는 정책선거 실현을 위해 각 정당의 정책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정당정책비교프로그램」에 각 정당의 정책을 게시하였습니다.
□ 선관위 홈페이지와 정치포탈사이트에 게시하였습니다.
우리위원회는 정책선거문화 확산을 위해 2005년부터 국가적 정책이슈에 대한 정당의 입장을 회신 받아 이를 인터넷에 게시해 왔습니다. 이번 대선을 앞두고 이미 법제화 되거나 시의성이 떨어지는 정책은 배제하고 새로운 이슈를 선별ㆍ추가하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정당정책비교프로그램」(http://www.nec.go.kr:8088/3pweb)과 정치포털사이트 (http://epol.nec.go.kr)에 게시하였습니다.
□ 이번에는 5개 분야에 대한 5개 정당의 입장을 게시하였습니다.
이번에는‘경제ㆍ민생분야’,‘사회ㆍ복지분야’,‘교육ㆍ환경분야’,‘정치ㆍ행정분야’,‘외교ㆍ안보분야’등 모두 5개 분야에 각 분야별 4개씩 모두 20개 항목에 대한 5개 정당의 공식입장과 그에 대한 이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게시하여 이를 통해 유권자가 정당의 정책노선을 비교ㆍ평가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습니다.
□ 정당의 기본정책과 선거공약을 추가로 게시하겠습니다.
제17대 대통령선거와 관련한 각 정당의 10대 기본정책과 20대 선거공약을 후보자등록기간개시일 전까지 5개 정당으로부터 제출 받아 이를 선거기간중 추가로 공개할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