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동대문구, ‘서울키즈 오케이존’ 확대 추진....“아이와 함께 안심 외식”

말글 2025. 4. 23. 07:20

동대문구, ‘서울키즈 오케이존확대 추진....“아이와 함께 안심 외식

- 조건 갖춘 매장 지정해 물품비, 홍보비, 보험료 등 지원...아동친화적 외식 환경 조성 위해 대상 매장 확대

 

2025. 4. 23.()

 

서울 동대문구는 아이 동반 가족들이 보다 편안하게 외식할 수 있도록 서울키즈 오케이존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아동 친화적인 외식 환경 조성을 목표로 아이와 부모가 외식 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서울키즈 오케이존키즈 메뉴 제공 어린이 식사 도움 용품 비치 충분한 매장 면적(영업신고 면적 80이상 권장) 등의 조건을 갖춘 식음료 매장을 지정하는 제도다. 지정 매장에는 물품비 30만 원을 지원하며 인증 스티커 부착, 스마트서울맵 등록 등 홍보 지원도 이뤄진다.

 

동대문구는 지난해 기준 서울시 자치구 중 두 번째로 많은 총 40개소의 키즈 오케이존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대상 매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물품 외에도 영업배상책임보험료 아이 환영문구가 포함된 홍보물 상비약 등 물품비 사용 항목이 다양화된다.

 

또한 하반기에는 서울시 임신·출산·육아 종합 플랫폼 몽땅정보 만능키에 오케이존 신청 및 현황 관리 기능이 추가되어, 사업 신청 절차는 더욱 간편해지고 폐업 등 변동 사항도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지정을 희망하는 매장은 동대문구 가족정책과(02-2127-4491)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자가 현장을 방문해 지정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서울키즈 오케이존은 아이 동반 가족들이 안심하고 외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아동 친화적인 외식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