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립도서관, 가족 독서문화 프로그램 진행

말글 2025. 4. 29. 20:13

동대문구립도서관, 가족 독서문화 프로그램 진행

- 가족이 함께 즐기는 독서문화 행사 다채롭게 마련....‘북스타트주간, 책과 함께하는 유아·가족 참여 프로그램 운영

 

2025. 4. 29.()

 

동대문구립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과 북스타트 주간(517~22)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스타트는 북스타트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추진하는 지역사회 문화 운동으로, 그림책을 매개로 아이와 부모가 정서적으로 관계를 맺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도서관으로 책소풍 가요!’ 라는 슬로건 아래, ‘을 주제로 한 다양한 그림책과 체험 활동이 도서관별로 운영된다. 또한, 도서 전시를 비롯해 작가와의 만남, 독후활동 등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휘경행복도서관은 511()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웹툰의 세계를 알아보는 이규찬 작가와의 만남, 518() (초등학생 1~3학년 대상) 송선옥 작가와 그림책 다람쥐 로로속 감추어진 비밀 찾기를 진행한다. 북스타트 주간에는 520() (유아(19~35개월)와 보호자 대상) 손지수 아노아 행복연구소 대표와 책이랑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해당 주간동안 봄꽃 서가컬러링 테마 그림책 전시 및 도서 목록 리플릿 제공이 함께 진행된다.

 

장안어린이도서관은 518() (유아(19~54개월)와 보호자 대상) 안성순 책놀이 강사가 진행하는 오감으로 느끼는 신나는 책놀이 시간’, ‘몸 튼튼 맘 튼튼 신나는 책놀이 시간을 마련했다. 519() (성인 대상) ‘그림책 리터러시를 활용한 자녀 양육 코칭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북스타트 주간 동안 책장에서 만나는 가족책으로 꽃 피우다두 손 가득하게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은 517()~22() 기간 중 도서관으로 꽃구경 가요!’ 그림책 전시와 DIY 꽃 책갈피 만들기 체험 활동 꽃길 따라, 책따라이벤트를 진행한다. 518()에는 (6-7세 대상) 영어 그림책을 읽고 책놀이를 해보는 봄 속으로 풍덩!-꽃이 활짝 피었습니다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함께 책을 읽고 상상력을 발휘하는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기동감초마을현진건기념도서관은 나만의 꽃 그리기’, 썬캐쳐 만들기’, 함께 책 읽는 가족도서 전시 도서관에서 온 편지’, 가족 소개! 책책책!’ 등의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510~31일 기간 중 (초등학생 2~3학년 대상) ‘동시 작가와 함께 하는 동시 놀이’, (성인 대상)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를 운영한다. 518() (초등학생1~3학년 대상)‘하바리움 만들기’, 519() (성인 및 양육자 대상)‘존엄을 외쳐요독서교육, 어떻게 할까?’ 등으로 알려진 김은하 작가와의 만남을 갖는다.

 

용두어울림작은도서관에서는 58() 어버이날을 맞아 (성인 대상) ‘내 손에서 피어나는 카네이션’ : 친환경 공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양말목을 활용한 카네이션 만들기를 통해 정성과 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5월 한 달 동안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독서 연계 프로그램 그림책 <달꽃 밥상>을 주제로 한 꽃밥이 소복소복을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동대문구립도서관 회원이라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www.l4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