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글

동대문구, 배봉산 전망대에서 '해맞이 행사' 개최

말글 2014. 1. 2. 06:04

동대문구, 배봉산 전망대에서 '해맞이 행사' 개최 
 - 전농2동 직능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은 자발적으로 떡국나눔 행사 진행

 

2014. 1.2(목)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갑오년 새해를 맞아 1일 오전 7시 배봉산 전망대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1,500여명의 구민이 참여해 일출을 감상하며, 새해소망을 빌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배봉산에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파란말의 기운을 듬뿍 받아 2014년에는 구민모두가 건강하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란다.”며 “우리 동대문구도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정진해 구민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와는 별도로 전농2동 직능단체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은 해맞이를 위해 배봉산을 찾은 구민들에게 떡국을 나눠져 새해 첫날부터 동대문구에 따뜻함을 선물했다.

 

 

 

 

한편 동대문구청장 유덕열은 2014년 1월 1일자로 승진임용 및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4급 전보

행정국장 홍종선(기획재정국장) 기획재정국장 김동준(복지환경국장)

<!--[if !supportEmptyParas]--><!--[endif]-->4급 승진 및 전보 복지환경국장 오문숙(사회복지과장)

5급 전보

총무과장 오영덕(문화체육과장) 문화체육과장 나휘수(전농 제2동장) 경제진흥과장 김미자(맑은환경과장) 세무1과장 이인철(경제진흥과장) 가정복지과장 최창범(장안 제1동장) 맑은환경과장 박숙희(일자리창출과장) 자동차관리과장 김진상(답십리 제1동장) 제기동장 권오형(자동차관리과장) 전농 제2동장 김문필(가정복지과장)

5급 승진 및 전보

일자리창출과장 하인수(주차행정과 주차과징팀장) 사회복지과장 김미영(가정복지과 여성정책팀장) 교통행정과장 김성국(재무과 재산관리팀장) 주차행정과장 박명찬(감사담당관 심사평가팀장) 보건정책과장 허 정(복지정책과 희망복지기획팀장) 답십리 제1동장 김영우(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장) 장안 제1동장 오석길(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장)

 

 

다음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의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37만 구민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득안고 2014년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애정 어린 관심과 과분한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시고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동대문구는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이끌어 냈습니다.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여성가족부 인증을 받았고, 안전행정부 주관 지자체 생산성 대상, 어린이 안전대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운동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으며, 의정·행정대상, 서울사회복지대상 등 유수 언론사의 각종 시상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의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소통행정이 2년 연속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무엇보다도 뜻 깊은 일이라 하겠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얻게 된 것은 모두가 구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아낌없는 참여와 격려 속에서 1,300여 동대문구 직원들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동대문 구민여러분!
새해에도 우리 동대문구 전직원들은 구청장을 중심으로 한마음 한뜻이 되어 친절과 청렴을 바탕으로 열린구정을 구현해 37만 구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뜨거운 사랑과 관심으로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우리 동대문구의 각종 시책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을 보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갑오년 새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갑오년 새해 새아침   동대문구청장   유  덕  열

 

 

 

<정리 -  '바른선거연구소'  이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