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모집☆알림

동대문구, ‘건강지도자 교육과정’ 운영

말글 2019. 5. 25. 17:23

동대문구, ‘건강지도자 교육과정운영

 

2019. 5. 25.()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열린사회동대문시민회와 민관 협약을 체결하여 주민들이 마을의 건강문제를 찾아내고 주변의 다양한 자원들과 연계하여 스스로 건강한 마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건강생태계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사회 내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요구와 필요에 따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역을 잘 알고 있는 주민 단체들과의 긴밀한 상호협력이 요구된다.

 

지역주민의 건강문제 파악, 건강수준 향상 등 지역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 주민 건강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513일부터 624일까지 6주차 과정으로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2~4(621일 금요일), 전농2동 주민센터 4층 문화강좌실에서 관내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총 6회 운영한다. 건강지도자 전문 강사로 최영선 강사(한국주민운동교육원 트레이너)를 초빙해, 건강조직화의 의미 민주적인 리더십의 개념 및 건강지도자의 가치관 개발 대인소통, 이웃과 관계 맺기 민주적인 조직소통방법, 건강지도자의 자세와 역할 등에 대해 강의한다. 6차 교육과정 동안 공동의 실천약속과 건강지도자 실천원칙을 만들어 공유하고, 강의 수료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전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주민이 주도적으로 건강한 마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건강생태계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교육신청 / ()열린사회동대문시민회(02-2244-2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