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 지역주도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20명 모집

말글 2021. 3. 10. 21:38

동대문구, 지역주도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20명 모집

- 오는 23()까지,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등 직무경험 및 직무역량 증진기회 제공

 

2021. 3. 10.()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직무 체험을 통해 청년의 실질적인 취업을 돕는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급변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체에게는 우수한 청년인력을 채용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선발된 청년 인재는 비대면·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체 및 기관에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관리 데이터 수집 및 가공·처리 비대면 마케팅·홍보 기획 비대면 고객 지원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구는 AI, 클라우드, AR/VR 또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관리, 빅데이터 분석 등 실전 업무를 통해 청년들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적응력과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며, 공고일 현재 동대문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 동대문구 소재 특성화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졸업(예정)자로 정기 소득이 없는 비경제활동 청년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대학() 재학생, 공무원 임용 대기자, 취업 예정자, 직접일자리사업(공공근로, 뉴딜사업 등) 2년 이상 참여자 등은 신청이 불가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23()까지 동대문구청 6층 일자리정책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mk1102@ddm.go.kr)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서류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참여 기업체와 채용면접 진행 후 최종 선발 여부를 결정하며, 최종 선발된 청년들은 구에서 실시하는 기본교육(20시간) 수료 후 5월부터 채용된 기업체에 본격 투입된다.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동안 18시간, 5일 근무하게 되며, 임금은 월 200만 원 내외로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누리집(www.ddm.go.kr)을 확인하거나 동대문구 일자리정책과(02-2127-4922)에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