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모집☆알림

동대문구, 장평중 메이커 스페이스 ‘이룸’ 개관

말글 2021. 12. 22. 15:23

동대문구, 장평중 메이커 스페이스 이룸개관

- 14천만원 지원, 누구나 이용 가능한 미래 스마트 학교 조성 일환, 미래영재과학 교육 요람

 

2021. 12. 22.()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교육경비보조금 총 14천만원을 지원하여 조성한 메이커 스페이스 3D 프린터 등을 활용한 전문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공간 이룸이 문을 열었다.

 

구는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비하고 4차 산업 관련 핵심 역량 교육을 아우르는 거점 센터를 마련하고자 지난 2월 교육경비보조금 심의를 거쳐 동대문구형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사업비로 13천만 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동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공모 사업을 추진하여 장평중학교를 대상 학교로 선정하고 장평중학교 미래관 2층에 메이커 스페이스 이룸을 조성했다.

 

장평중학교 메이커 스페이스 이룸환기시설을 갖춘 3D프린터 작업 공간 코딩 등 관련 책자를 구비한 미니 도서관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열린 공간 수업 활동은 물론 조별 모둠활동이 가능한 가변형 학습 공간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른 교과와 융합한 교육 프로그램부터 동아리 활동, 창제 활동 등에 무궁무진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창의적 공간 혁신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4차 산업 핵심 역량 교육의 거점 센터로서의 역할을 하는 이룸은 장평중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학교의 학생과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된다.

 

한편 구는 올해 하반기에 스마트TV, 3D프린터 등 기자재 구입비 1천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