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과학☆건강

중랑구, 전기차 충전 기능 탑재한 스마트폴 구축으로 스마트 도시로 거듭

말글 2022. 6. 17. 13:52

중랑구, 전기차 충전 기능 탑재한 스마트폴 구축으로 스마트 도시로 거듭

- 묵동, 중화동 2곳에 전기차 충전 가능한 스마트폴 구축..DC 콤보, 차데모(CHAdeMO) 두 가지 충전 방식 모두 지원, 동시 충전도 가능 / 사물인터넷·공공 와이파이·방범용 CCTV 등 스마트 기능도 적용

 

2022. 6. 17.()

 

서울 중랑구는 묵동(189-11)과 중화동(50-16) 2곳에 전기차 충전 기능을 적용한 스마트폴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폴은 가로등, 보안등과 같은 기본 도로시설물 본연의 기능에 사물인터넷(IoT), 공공 와이파이, 방범용 CCTV, 전기차 충전 등의 스마트 기능을 추가로 적용한 도시기반시설로 서울시에서 추진한 시범사업에 선정돼 전기차 충전 스마트폴 구축 사업을 진행했고 이달 13일부터 구민들이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설치한 전기차 충전 스마트폴은 도로변 가로등에 1시간 내로 전기차 충전이 완료되는 급속 충전 기능을 탑재했다. DC 콤보, 차데모(CHAdeMO) 두 가지 충전 방식을 모두 지원해 대부분의 전기차 차종이 충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협소한 공간에 무질서하게 설치돼 도시미관을 해치고 보행에 불편을 줬던 각종 도로시설물을 스마트폴 하나로 통합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