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의회,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말글 2022. 12. 22. 19:13

동대문구의회,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개최

- 21() 휘경동 웨딩헤너스에서 12월 월례회의..동대문구의회 이강숙, 김용호, 성해란 의원 구의회 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수상

 

2022. 12. 22.()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지난 21() 오후 4시 휘경동 웨딩헤너스에서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동대문구의회가 주최한 이날 회의에는 의장협의회 회장인 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장을 비롯한 15개 구의회 의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동대문구의회 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환영사, 축사, 감사패 증정, 의정대상 수여, 안건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의장협의회에서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시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동대문구의회 이강숙, 김용호, 성해란 의원에게 지방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의회와의 상호 존중과 상생 협력으로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어진 안건 토의에서는 의장협의회 권역별수석부회장 선출 2023년 세입·세출 예산() 승인 등의 안건을 논의한 후 월례회의를 마무리했다.

 

이태인 동대문구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2022년은 제8회 지방선거로 제9대 구의회가 개원하였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이 강화되고 정책지원관 채용으로 지방의회 전문성이 강화되는 등 뜻깊은 한해였다동대문구의회는 찾아가는 의회, 발로 뛰는 의원, 신뢰받는 의정을 모토로 19명의 의원들이 생활현장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모두 앞으로 더 나아가고 많은 성과를 이루는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주는 의장협의회가 되길 기원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