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의정☆자치행정

유만희 시의원, ‘서울시 종합사회복지관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 개최

말글 2023. 1. 26. 15:12

유만희 시의원, ‘서울시 종합사회복지관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개최

- 21() 오후 2, 서울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종합사회복지관의 기능 및 역할 변화에 대한 공론의 장 될 것

 

2023. 1. 26.()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유만희 부위원장(국민의힘, 강남4)은 오는 21() 오후 2시 서울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종합사회복지관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부제 영구임대아파트단지를 중심으로)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종합사회복지관의 현황을 짚어보고, 고령화, 저출산, 1인가구 증가 등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종합사회복지관의 기능 및 역할 변화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최선희 한국성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안기덕 서울시복지재단 연구위원이 주제발표를 맡고, 이준영 서울시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성미 방화6종합사회복지관 관장, 황정미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정신건강사회복지사, 하동준 서울특별시 복지정책실 안심돌봄복지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학계 및 현장의 목소리를 다양한 시각에서 제시할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유만희 의원은 복지환경이 크게 변하였고, 과거 취약계층에 한정되었던 이용대상자의 범위 또한 넓어져 종합사회복지관이 주민복지의 핵심으로 거점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그 기능 및 역할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면서, “토론회를 통해 종합사회복지관의 기능 재설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21() 오후 2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유튜브 검색창에 서울특별시의회 토론회공청회 생중계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