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보건소, 달리는 이동건강버스 3월부터 운행 재개

말글 2023. 2. 22. 23:37

동대문구보건소, 달리는 이동건강버스 3월부터 운행 재개

-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주민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 무료 제공건강 증진 및 건강수명 연장 기여

 

2023. 2. 22.()

 

 

서울 동대문구보건소가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에 운행을 중단했던 이동건강버스의 운행을 오는 3월부터 재개한다.

 

동대문구는 운영 재개에 앞서 2021년 보건서비스 요구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동건강버스 건강관리 서비스를 재정비하고, 건강문제 요구도가 높게 나타난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 ‘비만 예방관리’, ‘신체활동등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건강증진사업 및 홍보 프로그램 등을 적극 추진해 주민의 건강관리수준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동건강버스는 혈압 측정 및 건강 상담 대사증후군 검진 및 건강 상담 알코올 분해 체질 테스트·자가 음주진단 등 절주 프로그램 이동 금연클리닉 신체활동·비만예방·영양관리 등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치매 간이선별검사 및 맞춤형 상담 우울·스트레스 관리 등 자살예방관리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대상은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및 건강취약계층 등이다.

 

장승희 동대문구보건소장은 이동건강버스의 운영을 재개해 고령자 및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발굴·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동대문구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문의 / 동대문구보건소(02-2127-5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