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볼거리·할거리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7종 선정

말글 2023. 5. 24. 20:12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7종 선정

- 답례품 선호도 조사 결과 반영해 업체 공모한 후 선정..중구사랑상품권, 유스호스텔 숙박권, 남산 케이블카 입장권 등 7...대표 브랜드 상품인 신당동 떡볶이, 대표 관광상품인 정동야행 체험권도 있어

 

2023. 5. 24.()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기부 답례품 7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주요 관광명소와 전통시장 상권, 국내 최대 규모의 인쇄 골목을 보유한 지역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답례품으로 구성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고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으로 기금을 조성해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하는 제도다.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기부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의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고 품목은 지역별로 다양하다. 중구에서 받을 수 있는 답례품은 남산 케이블카 입장권 정동야행 체험권 신당동 떡볶이 삼대할먼네 신당동 마복림 할머니 막내아들네 떡볶이 중구사랑상품권 서울 유스호스텔 숙박권 수첩 및 티셔츠(사회적협동조합 파인트리)로 총 7종이다.

 

신당동 떡볶이는 최근 캐릭터 덕복이를 필두로 새로운 브랜드로 출시되며 인기를 끈 중구의 대표 먹거리 상품이다. ‘정동야행또한 중구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로, 문화유산이 잘 보존되어있는 정동 일대를 걸으며 근대 정동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답례품 선정에 앞서 구는 지난 1월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였고 공급업체의 공모와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중구는 앞으로 답례품을 차질 없이 제공하기 위해 공급업체와 협약을 체결하여 제품 품질과 배송체계 등을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부와 답례품 선택이 이루어지는 고향사랑e음 시스템(ilovegohyang.go.kr)도 운영·관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