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에세이 출판 사업 ‘펜대 3’ 참여자 모집

말글 2023. 12. 22. 18:46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에세이 출판 사업 펜대 3’ 참여자 모집

 

2023. 12. 22.()

 

 

구립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황주연)은 에세이 출판 사업 펜대3’에 참여할 서울 소재 장애인복지관 종사자를 모집한다.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7년 장애인 권익옹호 사업의 일환으로장애를 바라보는 시선을 주제로 한 에세이 출판 사업을 기획하여, 장애인 당사자의 시선을 담은 <행복추구권>, 장애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오늘을 견디며, 사랑하며>를 출간했으며, 이번 세 번째 이야기의 주인공을 찾는다.

 

<오늘을 견디며, 사랑하며>를 함께한 서아책방(대표 최서아)과 다시 한번 손잡고 장애복지현장에서 마주하는장애에 대한 장애복지현장 종사자의 시선을 <펜대3>에 솔직하고 생생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서울소재 장애인복지관 1년 이상 재직 종사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작을 주제로 1,000자 이상의 작문을 신청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djanmode@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이후 출판사 대표의 심사 후 권역별 2, 8명의 참여자를 선정한다.

 

202411일부터 한 달간 모집을 시작하며, 자세한 내용은 각 기관으로 발송된 공문이나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ddm2016.or.kr)를 참고하면 된다.

 

황주연 관장은“<펜대 시리즈> 출판 사업을 통해 장애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번 세 번째 작품은 일터인 장애복지 현장에서 마주하는 장애에 대한 종사자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고 싶었는데, 이는 종사자나 독자의 장애인식에 많은 부분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