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글

동대문구, 배봉산 숲속도서관 8일 개관식

말글 2019. 10. 4. 20:47

동대문구, 배봉산 숲속도서관 8일 개관식

- 지상 2, 총면적 527.51규모공동육아방, 열람실 등 갖춰

 

2019. 10. 4.()



  사진 /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가 심혈을 기울여 조성해 온 배봉산 숲속도서관(전농2동 전농로1697)8() 오후 3배봉산 숲속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공사를 시작해 약 9개월 만에 주민들 앞에 멋진 모습을 선보이게 된 배봉산 숲속도서관은 지상 2, 총면적 527.51규모로, 1층에는 공동육아방, 관리사무소, 개방 화장실이, 2층에는 북카페형 도서관이 조성됐다.

 

짙은 회색빛의 벽돌이 외벽을 감싸고 있어 숲과 자연스레 어우러지고 벽면은 유리창으로 가득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실내에서도 배봉산의 나무와 바람을 느끼며 책을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책 1만여 권도 구비했다.


  사진 / 동대문구 제공

 

이와 함께 도서관 내에 작은 카페도 마련돼 있어 커피나 차를 마시며 여유를 즐길 수도 있다.

 

구는 배봉산 숲속도서관을 공동육아를 통한 부모들의 소통 공간이자 자연 속에서 책을 보며 휴식힐링 할 수 있는 사람중심 도서관으로 가꿔나갈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들께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 하나 하나 많은 신경을 써서 도서관을 만들었다, “앞으로 배봉산 숲속도서관을 주민들이 바쁜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여유도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