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의정☆자치행정

서울시의회 제3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공식 출범..위원장에 김경 시의원

말글 2021. 8. 25. 17:58

서울시의회 제3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공식 출범..위원장에 김경 시의원

- ’21. 8. 24. 위촉 및 전체회의 개최, 위원장단 선출 및 운영방안 등 논의..서울시의원 15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10명으로 총 25명으로 구성해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예산·재정 분야 연구 활동 본격적으로 시작

 

2021. 8. 25.()

 

 

서울시의회(의장 김인호)는 예산정책 기능 강화를 위해 제3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를 구성하고, 824() 위원 위촉과 위원장단 선임 등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하였다.

 

3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시의원 15, 예산재정 관련 전문가 10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관련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 예산 및 정책에 대한 연구 활동을 2022630일까지 수행하게 된다.

 

코로나19 4단계 방역조치에 따라 별도의 위촉식 행사 없이 위원장단 선출 및 전반적인 위원회 운영방안과 향후 일정 등에 대한 논의를 위해 전체회의만 진행되었다.

 

1차 전체회의를 통해 제3기 예산정책연구위원장에는 김 경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부위원장에는 유정희 의원(관악4, 더불어민주당)과 임종국 의원(종로2,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선임되었다.

 

또한, 효율적인 연구활동을 위해 3개 소위원회를 구성운영하도록 하고, 3개 소위원회 위원장에는 전병주 의원(광진1, 더불어민주당), 김태호 의원(강남4, 더불어민주당), 문병훈 의원(서초3, 더불어민주당)이 선임되었다.

 

지난 2기에 이어 제3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연임된 김 경 위원장은 시민들께서 예전의 일상을 하루 빨리 되찾으실 수 있도록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님들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 관련 예산 및 정책 연구에 중점을 두겠다고 말하면서 연임 위원장이라는 무거운 자리이지만 최선을 다해 예산정책연구위원회를 이끌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3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예결산 및 주요 시책사업 재정 분석·연구, 지방재정 확충, 재정분권 및 지방재정 관련 법제도개선 연구, 예산정책 관련 연구결과 논의를 위한 발표회 개최 등을 통해 예산재정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재정분권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