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과학☆건강

광화문광장에 세종대왕 동상모형 전시

말글 2009. 8. 6. 11:59

광화문광장에 세종대왕 동상모형 전시

- 동상모형 및 제작과정 소개하는 전시대 설치
- 8월6일부터 10월9일 동상 건립 전까지 전시 운영

 

2009. 8. 6(목)

 

 

 

 

서울시는 광화문광장에 세종대왕 동상 건립전까지 동상 축소모형과 동상제작과정 및 광화문광장, 세종대왕의 치적 등을 소개하는 전시대를 설치하여 시민들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세종대왕 동상 모형 전시전’을 8월6일부터 동상건립전까지 설치 운영한다고 발표하였다.

 

서울시는 대한민국의 상징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된 광화문광장이 지난 8월 1일 개장함에 따라, 광장방문객에게 세종대왕 동상 제작과정을 소개함으로서 오는 10월초 건립될 세종대왕 동상을 사전에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세종대왕 동상이 건립될 장소인 광화문광장앞에 전시되어 앞으로 세워질 세종대왕 동상을 상상하면서 체험할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면서 새로운 볼거리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야간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은은한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무더위에 지친 야간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더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내용은

이번전시는 8월 6일부터는 10월초까지 세종대왕 동상이 건립될 장소 앞에서 동상모형 및 관련자료를 전시한다. 본 전시장에는 실제동상의 1/10 축소모형과 광화문광장 조성사업의 추진배경, 육조거리의 역사적 배경, 광화문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의 비젼을 담은 전시대와, 한글창제, 우수한 과학의 발명, 애민과 소통, 과학과 예술을 사랑한 세종대왕의 업적과 체취를 느낄수 있도록 세종대왕 동상 제막 행사전까지 전시대를 만들어 운영한다.

 

이로써 대한민국 대표광장으로 조성된 광화문광장은 육조거리, 역사 물길 등을 통한 우리의 역사와 세종대왕 동상을 통한 우수한 한글 창제, 찬란했던 문화와 이순신장군 동상을 통한 애국사상 선조들의 지혜와 업적을 배우고 익히며 체험하는 살아있는 공간으로 활용됨은 물론, 광장을 방문하는 수많은 시민들에게 우리역사를 바르게 알리고, 우리민족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국민적 자긍심을 드높히는 역할을 크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의 계획
세종대왕 동상은 현재 겔 코터(Gel Coater)를 사용하여 석고작업중이며 8월 20일 이후 부터는 본격적인 청동주물 작업에 착수하여, 오는 10월9일이면 우리가 궁금해 하는 온 백성을 사랑하고 인자하신 온화한 모습의 멋진 세종대왕 동상이 광화문광장에 세워질 것이다.

 

<취재 - 바른 선거와 깨끗한 나라'  이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