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글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전국 공기업 중 고객만족도 2위

말글 2015. 7. 2. 17:17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전국 공기업 중 고객만족도 2위
- 경영혁신 우수사례 최우수상 ‘CSV, 함께 나누며 상생하는 공기업’ 모델 제시

 

2015. 7. 2(목)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양범섭)이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2015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3.85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전국 332개 공기업 중 고객만족도 전국 2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시행하였으며 공기업에서 관리, 운영하는 사업에 대해 △서비스 환경,△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등 5개 세부항목별로 이루어졌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공단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고객만족경영을 최우선의 가치에 두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 고객 이용환경 개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고객 피드백 강화를 위한 고객만남지 발간, 전 직원 CS역량강화 교육 등의 다양한 노력을 통해‘고객만족도 전국 2위’라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한편 지난달 6.24일 연세대학교 서울캠퍼스 공학원에서 개최된 2015년 한국지방공기업학회 학술대회에서 공단 우수사례인 “CSV(Creating Shared Value), 함께 나누며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경영혁신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전사적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내 잠재 자원을 발굴·개발해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CSV활동을 높게 평가받아 ‘경영혁신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공단이 추구한 CSV 활동은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방과후 학습 지원, 영어스토리텔링 교실 운영, 청소년을 위한 국가근로장학사업 참여, 직업체험활동 지원 등 미래의 꿈나무 육성을 위해 관내 대학 등 13개 공공기관과 지역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추진되었다.

 

또한 빅데이터 구축사업과 온 ․ 오프라인을 통해 정보자원을 공유하고 아름다운 가게, 지역아동센터 등과 인적 ․ 물적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CSV를 효율적으로 추진하였다.

 

한편 한국지방공기업학회는 지방공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행정자치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의 후원으로 매년 학술대회에서 경영혁신 우수 공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양범섭 이사장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지속적이고, 창의적인 경영혁신 노력으로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바른선거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