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독도

독도위원장 의정보고서엔 독도가 없다?(연합)

말글 2009. 2. 1. 12:07

독도위원장 의정보고서엔 독도가 없다?

이병석 의원실 "인쇄물 나온 뒤 독도누락 알아..홈피 의정보고서 수정"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한나라당 '독도 특위'위원장과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병석(57·한나라당·경북 포항북) 의원이 의정보고서에 독도가 없는 지도를 실어 빈축을 사고 있다.

   이 의원은 최근 낸 `2008 의정보고서'에서 독도가 빠진 지도를 사용했다.

   의정보고서에는 포항 등 동해안 지역의 도로건설 사업계획을 소개하는 지도와 사업 추진 상황을 보여 주는 지도가 실려 있는데 이들 지도 동해상에는 '울릉군'으로 표기된 '울릉도'는 있지만 이 섬 우측에 있어야 될 '독도'는 빠져 있다.

   독도가 누락된 지도가 실린 의정보고서는 9만5천 부가 제작돼 설 전에 일부가 배포됐다.

   3선인 이 의원은 2006년 국회 독도수호 및 역사왜곡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지냈고 현재 국회 독도 영토수호대책 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또 한나라당의 `독도 등 우리 땅·우리 역사 지키기 특위' 위원장과 지난해 말 출범한 재단법인 `독도의용수비대 기념사업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실 관계자는 1일 "인쇄물에 독도가 빠져 있다는 사실을 지역(포항)에서 전해 온 뒤에야 알게 됐다"고 해명했다.

   이 의원실은 '독도 누락' 의정보고서라는 지적을 받자 의원 홈페이지 상에 올라있는 의정보고서 내 지도에 뒤늦게 독도를 그려넣었다.

   eddi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09/02/01 09: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