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정당★민족

박세일 "서초갑 출마"..1차전략공천 명단발표(연합)

말글 2012. 3. 3. 20:15

박세일 "서초갑 출마"..1차전략공천 명단발표(연합)

국민생각 박세일 대표(자료사진)

김경재ㆍ박계동ㆍ주준희ㆍ윤지현 등 서울에 내정

 

(서울=연합뉴스) 신지홍 기자 = 국민생각 박세일 대표가 2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4월 총선에서 서울 서초갑 출마를 선언했다. 서초갑은 새누리당 이혜훈 의원의 지역구이다.

 

박 대표는 회견문에서 "더이상 국가미래와 국가발전을 이야기하는 정치지도자가 없고 오로지 국민을 속이는 인기영합과 포퓰리즘만 난무한다"며 "더이상 정치가 대한민국 발전의 걸림돌이 되거나 발목을 잡아서는 안된다고 생각했다"며 출마 배경을 밝혔다.

 

그는 "서초갑이 지난 근대화와 산업화 시대 대한민국 발전의 상징이어서 이 지역에서 출발해 대한민국 발전과 선진화, 한반도의 비전을 세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표는 기자들과 일문일답에서 "새누리당은 더이상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미래세력임을 포기하고 있고, 빠른 속도로 낡은 보수로 전락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에서 한강벨트를 중심으로 선진과 통일의 정치세력을 만들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 선거연대와 관련해 "기본적으로 우리는 가치연대, 정책연대에 기반한 선거연대는 가능하다"며 "목표와 이념, 가치를 가지고 합의한 정치세력은 연대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국민생각은 1차 전략공천 내정자 명단도 발표했다.

 

서울의 경우 영등포을에 김경재 전 의원, 송파을에 박계동 전 의원, 노원병에 주준희 전 미국 에모리대 교수, 동대문갑에 윤지현 국제변호사를 내정했다.

 

인천은 남동구을에 이원복 전 의원, 연수구에 윤형모 전 인천지검 부장검사, 경기도는 남양주갑에 배일도 전 의원, 부산은 연제구에 윤대혁 전 동아대 교수가 각각 내정됐다.

 

shi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2/03/02 14:06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