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어린이 안전대상 안전행정부 장관상' 수상

말글 2013. 12. 3. 20:48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어린이 안전대상' 수상
- 세종문화회관 대회의실 안전행정부·내일신문 공동주최...어린이안전 우수기관에 선정돼

 

2013. 12. 3(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안전행정부 주최 ‘제3회 어린이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서울시 자치구로는 유일하게 어린이안전 우수기관에 선정돼 본상(안전행정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번째를 맞고 있는 “어린이안전대상”은 안전행정부와 내일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해 미래의 자산인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각종 창의적인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발굴․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평가에서 동대문구는 “아이(I) 좋아 맘(Mom)편한 안전도시, 동대문가 만들어 갑니다”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어린이가 안전한 보행환경 구축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안전한 지역사회환경 조성  ▲맞춤형 보건안전 서비스 운영  ▲안전의식 함양 프로그램 운영  ▲행복한 어린이 육성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안전 민․관 네트워크 구축 등 7개 주요시책과 78개 주요사업을 소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그동안 어린이안전사고 예방 정책수립․결정․집행․평가과정에 구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고 구민들의 입장에서 제도를 개선하여 추진한 창의적인 시책들이 결실을 맺은 쾌거”라며 “이번 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구민들과 협력해 어린이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리 - '바른선거연구소'  이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