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글

동대문구, 2017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수상

말글 2017. 12. 19. 19:51

동대문구, 2017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수상

- 19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한방진흥센터, 보듬누리사업 등 다양한 성과

 

2017. 12. 19()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19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룸 ‘2017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헤럴드경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와 파워코리아데일리가 주관하는 문화경영대상은 건전한 문화를 창출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지닌 인물·기업·기관 등을 발굴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동대문구는 민선6기 공약사항을 착실히 이행하며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역사와 전통을 존중하면서도 서민 경제를 꽃 피울 수 있는 개발사업에 매진하여 서울약령시 한방산업 부흥을 이끌어갈 서울한방진흥센터를 건립하였으며, 오는 2021년까지 약 200억의 예산을 투입해 청량리 일대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복지자원을 배분하는 동대문형 복지공동체 보듬누리사업으로 법적보호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로당의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어르신 사회활동과 일자리 지원사업을 확대하는 경로당 대변신 프로젝트를 통해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나가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구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달려온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 더욱 더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