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의정☆자치행정

김용석 더불어민주당 대표 시의원, ‘2018 한국인터넷기자상’ 지방의정상 수상

말글 2018. 10. 31. 18:11

김용석 더불어민주당 대표 시의원, ‘2018 한국인터넷기자상지방의정상 수상

 

2018. 10. 31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도봉1)30일 오후 4시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린 ‘2018 한국인터넷기자상시상식에서 지방의정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주최로 열린 한국인터넷기자상은 정론보도 활동을 통해 언론·정치개혁과 사회발전, 인터넷언론의 사회적 위상과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언론 분야와 정치, 지방자치, 엔지오(NGO), 문화예술, 인터넷소통, 사회공헌, 국제교류 등 13개 주요 사회부문으로 나누어 상을 수여했다.

 

김용석 대표의원은 지난 22일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의원협의회에 소속되어있는 전국 652명의 광역의원을 대표하는 전국 광역의회의원협의회장에 선출되어 지방의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제8·9·10대 서울시의회 의원과 제9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제10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으로서 성실한 공약이행과 의정활동으로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김용석 대표의원은 최근 전국 의회 최초로 몰카안심 화장실 조례인 서울특별시 공공화장실 등의 불법촬영 예방 조례안을 대표발의 한 바 있는데,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몰래카메라 불법촬영으로 인해 시민들의 기본권이 위협받고 있는 현실에 대하여 반짝 대책이 아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해당 조례를 발의하였다.

 

김용석 대표의원은 지난 20년간 지방의회 의원으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풀뿌리 민주주의 최전선에서 생활정치인으로 의정활동을 해왔는데, 오늘 이렇게 뜻깊은 상을 훌륭하신 많은 분들과 함께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전국에 있는 3,756명의 기초·광역지방의원들과 함께 정직하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통해 민생경제 활성화를 비롯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