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모집☆알림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비대면 도서대출서비스 운영 8개 도서관 운영

말글 2020. 4. 22. 22:03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비대면 도서대출서비스 운영 8개 도서관 운영

- 동대문구 구립도서관 오는 20일부터 예약대출서비스 등 시행..전자책 및 택배대출 등 맞춤형 서비스로 코로나에 지친 구민 위로

 

2020. 4. 22.()

 

서울 동대문구는 관내 8개 도서관이 코로나19장기화로 인해 오는 20일부터 도서 대출을 희망하는 구민에게 동대문구립도서관 통합 홈페이지(https://www.l4d.or.kr/)를 통해 도서 예약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오전 10~오후 1시 사이에 도서를 신청(15권 이내, 대출기간 14)하고 도서관에서 보낸 승인문자를 받으면, 다음날 도서관을 방문하여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미리 신청한 도서를 받을 수 있다.

, 도서 수령을 위해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신 받은 문자메시지나 회원증을 제시해야 하며, 도서 반납시에는 별도 설치된 무인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구립도서관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개별도서관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에서는 최근 온라인 도서서비스에 대해 높아진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여 전자책 및 오디오북 서비스도 강화했다. 특히 관내 16개 초등학교의 필독도서와 교과 연계도서 1,150권을 긴급 확충해 주민들은 총 4만여 권의 전자책과 340여 권의 오디오북을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 및 장애인, 장기요양대상자 등 취약계층을 위한 책마중 서비스책나래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이는 안전하고 세분화된 도서대출 서비스로, 이용자가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간단히 신청만 하면 읽고 싶은 책을 무료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비대면 도서대출서비스 운영하는 8곳은 정보화도서관, 답십리도서관, 휘경어린이도서관, 배봉산숲속도서관,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 장안어린이도서관, 이문어린이도서관, 이문체육문화센터 어린이도서관 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