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볼거리·할거리

동대문구, 온라인으로 만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말글 2020. 11. 24. 14:44

동대문구, 온라인으로 만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 이달 27일부터 동대문구청 유튜브 송출..구민과 지역 문화 예술인에 위로와 희망 전하는 무관중 및 온라인 트로트, 민요, 마술, 합창 등 풍성한 기획

 

2020. 11. 24.()

 

서울 동대문구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문화공연을 즐길 여유가 없던 주민들이 동대문구 찾아가는 문화마당을 온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찾아가는 문화마당은 관내 명소, 예술인 등을 활용해 지역주민이 함께 만든 콘텐츠 4편을 제작해 이달 27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매주 금요일 DBS 동대문구청 인터넷 방송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ddmdbs4you)을 통해 순차적으로 송출한다.

 

동대문구는 관내 예술인과 함께하는 동대문구 명소 힐링공연 전통시장 스타는 나야 나! 동대문구 최고 가수를 찾아라! 코로나 시대의 위로와 희망 등 지역 문화예술인 30팀 및 구립여성합창단, 동대문구 홍보대사 마술사 레오 등이 참여해 트로트, 포크송, 연주, 마술, 합창 등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관내 예술인과 함께하는 동대문구 명소 힐링 공연에서는 배봉산, 선농단, 한방진흥센터, 중랑천 벚꽃길 등 지역 명소 11곳을 소개하면서 트로트, 악기 연주, 민요,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전통시장 스타는 나야 나!’는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시장 상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답십리 현대시장 및 서울약령시장에서 시장 상인들의 노래와 시장 소개가 펼쳐진다.

동대문구 최고 가수를 찾아라!’에서는 사회자가 청량리역 광장을 출발해 지역가수의 연습공간을 찾아가 노래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코로나 시대의 위로와 희망은 구립여성합창단에서 코로나19로 지친 구민에게 위로와 희망을 건네기 위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