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중랑구,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말글 2022. 6. 23. 06:57

중랑구,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이달부터 12월까지 진로·직업 체험, 원예·음악 힐링 프로그램 등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

 

2022. 6. 23.()

 

 

서울 중랑구가 이달부터 12월까지 발달장애인의 사회적응 훈련과 발달 지원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로그램 운영 대상은 지역 내 발달 장애인과 그 가족이다.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학부모 힐링 원예 가족 음악 힐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지역 내 발달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로·직업 프로그램에서는 푸드스타일리스트, 일러스트레이터, 조향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진로 개발을 위한 기초적인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발달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는 학부모를 위한 힐링 원예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자녀를 양육하면서 생기는 심리적, 신체적인 피로감을 극복하고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원예를 통한 치유 효과뿐 아니라 그룹 활동을 통해 참여자 간의 정서적 지지와 사회적 관계망 확장도 도모한다.

 

또 발달 장애 초등학생과 그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음악 힐링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여러 가족이 함께 타악기나 우쿨렐레 등의 악기를 합주하는 과정을 통해 공감 능력을 기르고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다양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동행하는 중랑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