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 희망복지위와 단체 등 중복맞이 삼계탕 등 지원

말글 2022. 7. 31. 15:14

동대문구, 희망복지위와 단체 등 중복맞이 삼계탕 등 지원

- 용신동 새마을부녀회, 이문2동 안석철 통장, 이문2동 주민자치회, 전농1동희망복지위원회, 바르게살기운동 휘경2동 위원회, 휘경2동 희망복지위원회, 장안1동 새마을부녀회, 전농2동 천년산악회, 제기동 희망복지위원회 등 나서 어려운 이웃 살펴

 

2022. 7. 31.()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은 동대문구 용신동 새마을부녀회, 이문2동 안석철 통장, 이문2동 주민자치회, 전농1동희망복지위원회, 바르게살기운동 휘경2동 위원회, 휘경2동 희망복지위원회, 장안1동 새마을부녀회, 전농2동 천년산악회, 제기동 희망복지위원회 등이 나서 어려운 이웃을 살피며 중복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용신동 새마을부녀회, 건강한 여름나기삼계탕나눔 행사 열어>

용신동 부녀회(회장 최선미)22일 여름철 폭염 취약계층을 위하여 취약계층에 삼계탕 세트(삼계탕김치 등)를 직접 만들어 후원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구에는 가가호호 방문 전달을 위해 복지관 소속 생활관리사의 따뜻한 손길을 재능기부 받았다.

 

최선미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는 보답 차원으로 무더운 날씨로 기운 없고 입맛을 잃은 취약계층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며 입맛과 기력을 회복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나눔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문2동 안석철 통장, 취약계층 어르신 30가구 삼계탕 지원>

이문2동 안석철 통장(20)26일 복날을 맞이하여 이문2동 취약계층 독거노인 30가구에 삼계탕을 전달했다.

 

안석철 통장은 20213120통 통장으로 위촉된 후부터 관내 독거어르신에게 무더운 여름에는 손수 끓인 삼계탕과 추운 겨울에는 김장김치를 담가 전달해오는 선행을 베풀고 있다.

 

안석철 통장은 우리 통의 주민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사시는 모습을 보면 나도 웃음이 절로 난다. 통장을 맡으면서부터 시작한 일이라 얼마 되지 않아 부끄러우나 앞으로도 나와 같이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이문2동 주민자치회, 저소득층 및 홀몸어르신 130여명 삼계탕 지원>

이문2동 주민자치회(회장 유성근)26일 중복을 맞이하여 이문2동 취약계층 저소득층 및 홀몸어르신 130여명에게 삼계탕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이문2동 주민자치회 자치발전분과에서 주관하였으며 주민자치회 회원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성금 150만원으로 추진됐다.

 

이문2동 주민자치회 유성근 회장은 우리 이문2동 어르신들이 맛있게 삼계탕을 드시는 모습을 생각하면 마음이 매우 뿌듯해진다. 앞으로도 우리 이문2동 주민들이 조금이라도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이문2동 주민자치회는 더욱 열심히 활동하고 싶다.”고 전했다.

 

<전농1동희망복지위원회, 주거취약계층 140가구에 식료품 건강기원박스 전달행사>

전농1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권순이)26일 관내 여인숙고시원 등 주거취약계층 140가구를 대상으로 건강기원박스 전달행사를 개최했다.

 

권순이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가 확산세를 보이고 있어 걱정인데, 우리 이웃들이 더운 여름 지치지 않도록 건강기원박스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뜻을 전했다.

 

 

<바르게살기운동 휘경2동 위원회, 취약계층 어르신 20가구 중복맞이 삼계탕 지원>

바르게살기운동 휘경2동위원회(위원장 길정옥)26일 폭염 무더위가 한창인 중복을 맞이하여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삼계탕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바르게살기운동 휘경2동길정옥 위원장은 코로나19 재확산에 폭염까지 더해 어려운 시기인 요즘, 소외된 어르신들이 삼계탕 나눔을 통해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좋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뜻을 밝혔다.

 

<휘경2동 희망복지위원회, 취약계층 어르신 50가구 삼계탕지원>

휘경2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정동해)26일 중복을 맞이하여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50가구를 대상으로 희망복지위원회에서 삼계탕 도시락(삼계탕반찬과일)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다.

 

정동해 위원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좋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어려운 이웃이 없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65세이상 수급자어르신 150가장안1동 새마을부녀회,구 중복 맞이 삼계탕 전달>

장안1동 새마을부녀회는 26일 폭염 무더위가 한창인 중복을 맞이하여 관내 홀몸 수급자어르신(65세이상) 150가구를 대상으로 삼계탕을 전달했다.

 

장안1동 김영숙 새마을부녀 회장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여름 보양음식중 하나인 삼계탕을 드시고 홀몸어르신들이 입맛과 기력을 회복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새마을부녀회 회원 모두 삼계탕을 준비하였다고 전했다.

 

<전농2동 천년산악회 홍성수 회장, SK 임대아파트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전농2동 천년산악회 홍성수 회장(천년산악회)22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 찰밥, 김치, 떡과 과일(400만원상당)을 정성껏 담아 전농동 SK 임대아파트(201~203) 어르신 200가구에 전달하였다.

 

홍성수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어려움이 더해지고 있는 요즘, 맛있는 삼계탕 한 그릇으로 기운 내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제기동 희망복지위원회,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

제기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박종순)26일 중복을 맞이하여 관내 폐지수집 및 취약계층 어르신 100가구를 대상으로 삼계탕과 과일, , 마스크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삼계탕 나눔 행사에는 박종순(희망복지위원장), 정경애(희망복지위원회 총무), 대풍농산(대표 유강식), 그린웰F/S(대표 임영진)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100가구에게 지원할 수 있었다.

 

박종순 희망복지위원장은 장기화 되는 코로나19 상황과 무더운 날씨로 기력이 약해진 분들에게 삼계탕을 지원함으로써 어르신들께서 기력을 회복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