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과학☆건강

중랑구, 영유아 건강검진 놓치지마세요

말글 2022. 11. 2. 17:22

중랑구, 영유아 건강검진 놓치지마세요

- 6세 이하 모든 영유아 대상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 8차례 검진 진행..기초 건강관리 강화 및 발달 이상 징후 조기 발견 취지..의료급여수급권자·차상위계층·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70% 이하에는 정밀 검사 비용 지원

 

2022. 11. 2.()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만 6세 이하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국가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 총 8차례 검진을 진행하며, 검진 항목은 성장 및 발달 이상, 비만, 영아돌연사증후군, 청각 및 시각 이상 등 24개다.

 

영유아 건강검진은 지정된 검진기관이라면 전국 어디서든 무료로 가능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을 통해 가까운 검진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검사 결과 심화평가 권고로 평가돼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검사 비용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영유아 건강검진 대상자 중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70% 이하 영유아다.

 

발달장애 정밀검사 지원 대상자들은 원하는 의료기관에서 검진을 진행한 후 증빙서류 등을 구비해 보건소에 검사 비용을 청구하면 된다.

 

지원 비용은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차상위 계층은 최대 40만 원,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70% 이하는 최대 20만 원이다.

 

정밀 검사 후 발달장애로 확인된 경우에는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안내하고 재활치료사업에 연계하는 등 사후관리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