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병윤 시의원, '장한평역 1·2번 출구 캐노피 설치'

말글 2023. 2. 23. 21:32

이병윤 시의원, ‘장한평역 1·2번 출구 캐노피 설치

- 신복자 의원(동대문4) 제안으로 5억원 예산 반영해 장한평역 동대문구 방향 1,2번 출구에 설치..202312월 준공 예정

 

2023. 2. 23.()

 

서울시의회 이병윤 의원(국민의힘·동대문1)은 금년 내 서울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 1,2번 출구에 캐노피 설치가 완료된다고 밝혔다.

 

캐노피는 지하철 출입구에서 지하철을 타기 위해 지상의 도로와 지하철 대합실을 연결해주는 공공시설물로, 그 지붕 덮개를 캐노피라 한다. 그간 장한평역 1,2번 출구에는 캐노피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비나 눈이 올 경우 이용객의 불편과 안전에 대한 문제가 지적되어 왔다.

 

장한평역 캐노피 설치사업은 올 7월 중에 현장조사 및 설계를 마치고, 12월까지 준공을 마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지하철 입구의 캐노피 설치는 안전에 대한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주변 상가의 간판을 가리고 때로는 도시미관을 해친다는 단점이 지적되어 왔다. 이 의원에 의하면, 사업주체인 서울시 공공디자인정책팀과 서울교통공사는 이러한 캐노피 설치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민선8기 서울시정의 목표인 매력특별시 서울의 구현을 위해, 설계단계부터 디자인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추진될 것이라고 한다.

 

이병윤 의원은 본 사업은 특히 계단을 이용하는 노인이나 장애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안전에 대한 시민편익을 늘이면서도 주변 경관을 해치지 않는 방안으로 차질없이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