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볼거리·할거리

동대문구, 세대융합형 성공창업 지원사업에 최종 참여 9팀 선발

말글 2023. 4. 24. 06:56

동대문구, 세대융합형 성공창업 지원사업에 최종 참여 9팀 선발

- 5월부터 교육 및 컨설팅 시작, 성과발표 최우수팀에 상금 300만원 지급

 

2023. 4. 24.()

 

서울 동대문구는 세대융합 성공창업 지원사업(이하 세대융합사업)의 참여자를 약 한 달간 공모한 결과 총 13팀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세대융합사업은 동대문구 민선8기 공약사업 중 하나로 청년층과 중장년층이 함께 협업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취창업 시장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술경력연륜이 풍부한 중장년층과 참신하고 열정적인 창업 아이디어가 많은 청년이 융합하여 성공 창업을 이루도록 맞춤형 창업교육 및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지난 2 20일부터 31일까지 40여 일간 공고를 냈고, 1차 서류 심사 후, 4 17일 심의위원회의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9팀의 사업 참여자를 선발했다.최종 선발된 참여자는 5월부터 창업 교육을 듣게 된다.

 

교육은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되며, 아이디어 개발부터 재무회계, 자금조달 및 투자유치 방법, 마케팅까지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총 5일간 4시간씩 동대문구청 지하2층 사내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창업 교육을 이수한 참여자는 6월 중 팀별 3회 이상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매칭을 통해 창업 컨설팅을 받게 된다. 컨설팅은 대면 및 비대면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며, 팀별 제안 사업에 대한 멘토링뿐만 아니라, 진입장벽이 높은 정부지원사업을 달성하기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교육 및 컨설팅 과정 수료 후 팀별 사업계획 및 진행 사항에 대한 성과 발표를 거쳐 최우수상(1) 300만원, 우수상(1) 200만원, 장려상(1)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필형 구청장은 세대 양극화가 심한 요즘 패기 넘치는 청년과 풍부한 경험이 있는 중장년이 조화를 이루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세대융합형 사업을 적극 발굴하길 바라며, 단순 사업 발굴에 그치지 않고 발굴한 사업을 토대로 지역 내 창업으로 연결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