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중랑사랑상품권, 100억 원 규모 발행..7% 할인

말글 2023. 5. 2. 09:20

중랑사랑상품권, 100억 원 규모 발행..7% 할인

- 53일 오후 3, 1인당 구매 한도 50만원...서울페이플러스·티머니페이·신한쏠·머니트리·신한플레이 앱에서 구매 가능..0% 소득공제 혜택, 소상공인에는 결제수수료 부담 없어

 

2023. 5. 2.()

 

서울 중랑구가 오는 3일 오후 3, 100억 원 규모의 중랑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중랑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계 부담은 줄이고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는 도모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라고 상품권 발행 배경에 대해 밝혔다. 중랑사랑상품권은 사용 시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이 없고, 소비자는 7% 할인과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꾸준히 구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중랑사랑상품권은 53일 오후 3시부터 7%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서울페이플러스와 티머니페이, 신한쏠, 머니트리, 신한플레이 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1인당 구매 한도는 50만 원이며, 구매는 1만 원 단위로 할 수 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중랑사랑상품권이 있더라도 최대 보유 한도인 150만 원을 넘지 않는다면 추가 구매 가능하다. 선물하기기능을 활용해 가족이나 지인 등에게 선물도 할 수 있다.

 

상품권은 지역 전통시장이나 음식점, 제과점 등 지역 내 가맹점 94백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용처는 서울페이플러스 앱에서 조회해 볼 수 있다.

 

상품권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며,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언제든지 전액 취소할 수 있다. 구입액의 60% 이상 사용했을 시에는 할인액을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사랑상품권 할인 발행이 구민들의 부담은 덜고, 소상공인들에게는 경기 침체 속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