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 민선8기 공약 및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말글 2023. 5. 3. 21:31

동대문구, 민선8기 공약 및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쾌적, 안전, 투명, 미래구민과의 소중한 약속, 공약사업 추진 총력

 

2023. 5. 3.()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3,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국·소장, 공약·현안사업 추진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 주재로 민선8기 구청장 공약 및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구민과의 약속인 민선8기 동대문구청장 공약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민선8기 구정목표인 행복을 여는 동대문구로 도약하기 위한 환경이 쾌적한 도시 삶이 안전한 터전 소통으로 여는 투명한 구정 서울의 새로운 미래도시의 4개 분야 67개 세부사업과 현안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점검을 통해 이행과정상 도출된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하였다.

 

전체 67개 공약 중 20233월말 기준으로 여성의 안전한 생활권 보장(순찰강화) 조직진단과 구정개혁을 통한 일하는 동대문 조성 등 4개 사업이 완료되었고, 꽃의 도시 조성사업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를 1인 미디어 거점으로 재탄생 등 47개 사업은 정상 이행으로 순조롭게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 지원센터 설치 대학가 상권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 개최 등 14개 사업은 관계기관 및 기업과 연계 추진하는 일부추진 사업으로 관리되고 있다.

 

완료되거나 정상이행 중인 공약사업은 51개로 현재 공약이행률은 6%이다.

 

취임초기 공약 추진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으나 일부추진 및 시기미도래 사업도 존재하고 있어, 구는 사업 추진과정의 문제점을 개선보완하는 한편 분기별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공약과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은 구정운영의 핵심이자 나침반으로 해당 사업들이 차질 없이 이행되면 동대문구가 변화하고 구민들이 삶이 한층 더 나아질 것이다.”직원들은 사업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라며, 부서별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서도 구민의견을 반영하고 꼼꼼히 점검하여 구민과의 약속을 지켜나가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