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의정☆자치행정

동대문구의회, 동주민센터 행정사무감사 실시

말글 2023. 6. 10. 08:32

동대문구의회, 동주민센터 행정사무감사 실시

- 321회 정례회 당시 제기동, 답십리2, 장안1, 휘경2동 등 4개동 현장확인 및 운영실태 점검

 

2023. 6. 10.()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65() 321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마지막 일정으로 4개 동 주민센터 현장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 감사는 제기동, 답십리2, 장안1, 휘경2동이 대상이었으며, 행정의 최일선 기관인 동 주민센터 운영실태를 확인·점검해 불편사항은 시정조치를 하고 수범사항은 발굴해 구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의원들은 제기동에 김용호(감사반장), 이재선, 노연우 의원 답십리2동에 김학두(감사반장), 최영숙, 장성운 의원 장안1동에 성해란(감사반장), 박남규, 김세종 의원 휘경2동에 안태민(감사반장), 이규서, 정서윤 의원이 조를 이루었다.

 

감사반은 오전 10시 동주민센터에 별도로 마련된 감사장에 도착해 피감기관 선서와 업무현황 보고 청취 후 주요 행정서류와 시설에 대해 점검을 시작했다. 감사의 주요내용은 일상경비 등 회계처리 ·반장 관리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운영 희망복지위원회 운영 대형 생활폐기물 수거 및 무단투기 단속 주민 자치회관 운영 여름철 수방대책 준비 등이었다. 감사반의 질의에 대하여 동장, 담당의 답변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질의·답변 후 강평 및 감사반장의 종료선언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동 주민센터 현장 행정사무감사에 참여한 의원들은 행정의 최전방에서 구민들의 복지와 생활에 가장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동 주민센터이기 때문에 감사를 철저하게 진행했으며 감사를 통해 지적된 불편사항은 시정조치를 하고 발굴된 수범사항은 동주민센터 행정에 반드시 반영되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