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위한 4개 지자체와 업무협약 체결

말글 2023. 8. 18. 08:29

동대문구,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위한 4개 지자체와 업무협약 체결

- 도봉구, 서초구, 성동구, 송파구와 업무협약,..실무협의회 구성·운영수시 회의 통해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역량 교류 강화

 

2023. 8. 18.()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도봉구, 서초구, 성동구, 송파구 등 4개 지자체와 전국 최초 기초지방자치단체 간 데이터기반행정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이터기반행정은 공공기관이 직접 생성하거나 타 기관단체로부터 취득하여 관리하고 있는 데이터를 수집저장가공분석표현하는 등의 방법으로 정책수립 및 의사결정 과정에 활용함으로써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수행하는 행정을 뜻하며 이번 협약은 5개 자치구가 행정적기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여 공공기관의 책임성, 대응성 및 신뢰성을 높이고자 체결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보유 데이터 및 분석역량 교류 데이터 공동 활용 및 분석 수행 등으로 협약 사항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5개 자치구는 자치구별 데이터기반행정 담당자를 중심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한다.

 

5개 자치구는 향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각 기관의 데이터기반행정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수시 회의를 개최하여 공동 분석과제 발굴, 분석을 수행하는 등 데이터기반행정 실현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이번 협력체계 구축으로 비슷한 여건을 가진 지역 간 공통의 도시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내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로 스마트 미래도시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