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병윤 시의원, ‘청년취업사관학교 동대문 캠퍼스’ 개관 환영

말글 2023. 12. 12. 18:08

이병윤 시의원, ‘청년취업사관학교 동대문 캠퍼스 개관' 환영

- 1211일 개관식 개최...이병윤 시의원,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교육과 적극적인 홍보로 많은 청년 구직자 취업에 도움 될 수 있도록 서울시 및 동대문구에 당부

 

2023. 12. 12.()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청년취업사관학교 동대문 캠퍼스 개관식이 1211일 열렸다.

 

서울시는 청년취업사관학교를 통해 청년들에게 수준 높은 디지털 실무교육 기반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1자치구 1캠퍼스 조성을 목표로 한다.

 

동대문 캠퍼스에서는 연간 178명의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특히 동대문 지역 산업인 뷰티산업 디지털마케터를 집중 양성하고, 디지털 헬스케어의 소프트웨어 기획자와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 전문가도 양성할 계획이다.

 

이병윤 서울시의회 의원(국민의힘·동대문구 제1선거구)은 이날 개관식에 동대문구 시의원 자격으로 오세훈 서울시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등 내빈과 청년취업사관학교 성과발표 영상시청, 동대문 교육생 대표 다짐, 교육생 테이프 커팅식, 캠퍼스 시설 라운딩 일정을 함께했다.

 

이병윤 의원은 취업이 쉽지 않아 구직자들이 큰 어려움을 겪는 현실에서 청년취업사관학교 동대문 센터가 우리 지역 청년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되길 바란다라고 개관을 환영하면서 청년취업사관학교는 그 명칭대로 기관 교육생이 얼마나 취업까지 이어지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진행하는 각 교육 기간이 몇 개월에 불과한 만큼 취업 후 당장 활용 가능한 효율적인 교육 과정이 계획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 의원은 청년취업사관학교와 같이 좋은 사업을 미처 알지 못한 청년들이 많을 텐데 청년 구직자가 어렵지 않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서울시와 동대문구에 당부하며 의원 본인도 시의원으로서 지역 청년 취업에 보탤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마땅히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청년취업사관학교 동대문 캠퍼스는 4,523백만 원의 예산으로 조성운영하며 서울시에서 13번째로 개관하는 캠퍼스이다. 동대문 캠퍼스는 7개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그중 4개는 기업이 원하는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한 후 수료생을 채용까지 진행하는 기업 연계형 과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