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의정☆자치행정

김학두 구의원,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대상’ 수상

말글 2024. 1. 30. 18:25

김학두 구의원,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대상수상

- 지역사회 헌신과 구민 복리 증진에 기여...김학두 의원주민과 소통하는 구의원 되겠다.”다짐

 

2024. 1. 30.()

 

 

서울 동대문구의회 김학두 의원(이문1·2)서울특별시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대상’(이하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대상은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헌신하며 자치구 의정발전 및 구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한 김학두 의원은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재난현장 통합지원 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은둔형 외톨이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했다.

 

이어, 김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문동 주차난 해소를 위한 방안 이문동 구간 중랑천 제방길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과 외대앞역 인근 자전거 보관소 설치를 제안했다. 또한, 구정질문을 통해서는 이문로 도로확장과 관련하여 집행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는 등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지역 내 녹지 분포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속 가능한 녹색복지를 추진하기 위해 녹지 공간 조성 연구모임을 결성하여 주민의 녹색복지 향상에 기여했다.

 

김 의원은 풍부한 의정활동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을 찾아다니며 주민의 민원사항을 직접 해결해 왔으며, 지역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학두 의원은 주민의 뜻을 대변하는 구의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한 것뿐인데,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더 열심히 지역과 주민을 위해 일하라는 의미로 알고,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구의원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