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볼거리·할거리

서울약령시협회, 제30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개최

말글 2024. 10. 2. 17:33

서울약령시협회, 30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개최

- 서울약령시협회 주관 /서울특별시·동대문구에서 후원...서울약령시 약령중앙로 일원에서 1011일부터 1012일까지 2일간 한방이 잇다, 한방을 잇다. 한방이 있는 축제로 보제원의 구휼정신을 실천

 

2024. 10. 2.()

 

 

()서울약령시협회(회장 성관호)는 선조들의 제세구민과 생명존중의 정신을 계승하고 전통한의약과 한방문화의 발전을 위해 30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를 서울약령시 약령중앙로 일원에서 1011일부터 1012일까지 2일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약령시협회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 그리고 동대문구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제천시, 대구중구, 산청군 등 한방산업상생발전협의회 관련 단체장, 한의약 관련 단체장, 유관단체임원, 서울시민과 관광객 등이 대거 참석하는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보제원 제향퍼레이드와 제향의례에는 초헌관에 서울시의회 이병윤 교통위원장, 아헌관에 장서구, 종헌관에 조삼현씨가 참여하는 가운데, 한방산채비빔밥 이벤트를 통하여 500여명의 지역주민에 비빔밥을 제공하면서 보제원의 구휼정신을 실천한다.

 

이어 한방문화축제의 개막식에서는 성관호 서울약령시협회장의 개회선언, 개회사, 참석내빈들의 축사와 대학생과 중고등학생에 대한 장학금 전달이 있을 예정이며, 이어 열리는 개막공연에서는 장구의 신 박서진을 비롯한 영기, 힙통령 장문복, 성악 트롯 트로페라, 원밀리언, 설하윤, 채수현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질 예정으로 한방의 불을 밝히는 점등식과 초대가수 공연으로 1011일 첫날 행사를 마치게 된다.

 

둘째날인 12일에는 장금이를 찾아라 한방요리경연대회, 한약재 경매인 한방옥션’, ‘마당쇠야 약령시에 다녀오렴!’, ‘전통 한약재 썰기왕은 나야 나~’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한방문화축제의 꽃이라고 불리는 줄을서시오~’를 통하여 25개 구청에서 추천받은 240여명의 저소득층에 대한 무료진료와 무료투약 행사를 동대문구한의사회와 동대문구약사회에서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무료체험존에서는 한복입고 리즈 찍기, 전통 오각등 및 한지 만들기 체험, 한방화장품만들기, 한방 향수만들기, 청사초롱 및 전통 머리띠 만들기, 한방비누만들기, 자외선키링, 동물쉐이커 만들기 체험등 다양한 유료체험과 한방향기주머니 만들기, 약용주 31선 전시, 전통놀이 한마당, 건강기원 약탕기, 한방을 잡아라~, 한방미션을 수행하라 등과 함께 한국약용작물교육협회를 비롯한 한방관련 전시체험부스가 다수 마련되어 있으며, 대구 중구, 영천시, 산청시, 제천군 등 한방산업상생협의회에서 자치단체 한방축제 및 특산물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제30회 한방문화축제는 젊은 세대와 구세대가 함께 즐기는 축제를 표방하여 인생네컷, 페이스페인팅, 푸드트럭 등 놀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로 한방이 있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는 서울시민 참여형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폐막식에서는 전날 점등식을 통하여 한의약계 원로분들께서 밝힌 한방의 불이 영원하기를 염원하는 풍등날리기 이벤트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약령시협회 성관호 회장은 이번 제30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가 우리나라의 전통 한방문화와 한약재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약령시가 세계적인 한약재 유통단지로서 대표적인 한방문화 관광단지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며 서울시민들과 동대문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