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의정☆자치행정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철도노조 파업에 따른 현장점검

말글 2024. 12. 8. 15:07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철도노조 파업에 따른 현장점검

- 5() 출근길, 지하철 파업으로 인한 불편을 점검하기 위해 혼잡도 높은 신도림역 방문...“서울교통공사에서는 특히 파업 대비하여 시민 불편 없도록 노력해주기 바라며, 역사 직원 근무 환경 개선 또한 적극 검토 당부

 

2024. 12. 8.()

 

 

이병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1)125() 아침 서울의 지하철역 중 대표 혼잡역인 신도림역을 찾아 노조 파업으로 인한 열차 운행 횟수 등의 현장점검을 시행하고 서울교통공사 직원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점검은 이병윤 교통위원장과 서울시의회 최호정 의장이 함께했으며, 서울교통공사의 영업계획처장, 대외협력처장, 당산사업소장과 함께 신도림역 고객안전실과 역장실, 본선 승강장 등을 점검했다.

 

현재 코레일 전국철도노동조합은 125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감에 따라 수도권 전철 134호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발생될 수 있는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병윤 교통위원장은 파업 대비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철저히 사전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역사 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검토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협상 시 임금인상이나 신규인력 채용 등 노사간 원활한 협상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