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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시설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신규 획득

말글 2024. 12. 11. 20:30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신규 획득

- 인택환 이사장 직통 핫라인 운영, 통합민원처리시스템, 고객 의견 수렴 창구 운영 등 다양한 성과 인정

 

2024. 12. 11.()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을 신규로 인증받아 129()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CCM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CCM 인증 이란 기업이 소비자의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이며,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이번 인증에서 공단은 지난 5월 개최한 ‘CCM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사적인 CCM 교육을 추진했으며, 이사장이 직접 소비자의 민원과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이사장 직통 핫라인을 신규 개설해 경영진의 실천적인 노력을 이행했다.

 

아울러, 통합민원처리시스템 운영을 통해 소비자의 의견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소비자의 불만을 최소화 하였으며, CCM 활동에 참여한 직원에 대한 인사고과 반영 등 CCM의 운영과 관리 체계에 대한 프로세스를 정립했다.

 

이 밖에도, 이용고객이 공단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고 의견과 아이디어를 상시로 제안하는 고객 모니터링단 확대 운영·주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등 소비자의 접점에서 의견을 수렴한 성과를 높게 평가받아 신규 인증 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인택환 이사장은 수여식에서 우리 공단의 주요 소비자인 구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추진해 온 활동들이 CCM 인증이라는 값진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더욱 뜻깊다.”더 큰 책임감을 갖고 고객 행복 경영을 위한 서비스 개선 활동을 멈추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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