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의회, ‘교육경비 혁신을 위한 연구단체’ 발족식

말글 2025. 2. 6. 18:38

동대문구의회, ‘교육경비 혁신을 위한 연구단체발족식

- 교육경비 지원의 실효성 강화를 위한 연구·정책 제안 추진 예정...학생·학부모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 방안 마련 기대돼

 

2025. 2. 6.()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26일 운영위원회실에서 동대문구 교육경비 혁신을 위한 연구단체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연구단체는 김용호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박남규·이강숙·장성운·정성영 의원 총 5명의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202511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발족식에는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을 비롯해 이태인 의장, 동대문구청 김진만 행정교육국장, 학교지원팀장 등이 참석하여 연구단체의 출범을 축하했으며, 연구단체 의원들은 교육경비 보조사업에 대한 성과분석 및 여론조사 등을 위한 연구용역 시행 학교 관계자(학생, 학부모, 교사 등) 소통회를 통한 현장 중심의 의견 수렴 선진정책 사례 분석 및 벤치마킹을 위한 국내·외 지자체 교류 연구활동과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한 교육경비 보조사업 활성화 방안 제안 등을 주요 연구과제로 선정했다.

 

김용호 대표의원은 동대문구는 교육경비보조금을 전년도 대비 20억 원 증액하며, 서울시 자치구 중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학부모와 학생들이 체감하는 교육비 부담 경감 효과는 미흡하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만큼, 이번 연구단체를 통해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정책 개선 방안을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