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볼거리·할거리

설날 제수용품 한자리에서 장만하세요~

말글 2012. 1. 14. 04:45

설날 제수용품 한자리에서 장만하세요~
- 17일 구청광장서 11개 자매도시 신토불이 농산물 120여개 품목 염가 판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광장에서 ‘2012년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

 

 

이번 장터에는 동대문구 자매도시인 나주시, 제천시, 춘천시, 남해군, 청송군, 여수시, 군산시, 완도군 등 11개 시 군에서 생산한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수용품 및 농수지역특산물을 지역 시중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자세한 판매품목과 판매예정 가격은 동대문구 홈페이지 구정소식란에서 ‘설맞이 직거래장터’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며 “설을 앞두고 있는 동대문구민들의 알뜰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매년 주요 품절품목 이던 나주 배, 청송 사과, 남해 멸치, 음성 홍삼, 춘천 닭갈비와 더덕, 여수 갓김치 등은 조기품절 되지 않도록 넉넉한 수량을 준비하고, 나주 한우는 차량판매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설떡국 준비를 위한 떡국떡, 손만두 및 유자청, 포도즙, 고구마, 밤 등 다양한 신토불이 농산물 120여 개 품목이 판매된다.

동대문구의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경제진흥과(2127-4273)로 문의하면 된다.

 

 

<취재 - 바른선거문화연구소  이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