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사회

동대문구 , 중랑구·광진구와 ‘일자리 구하는 날’ 행사 개최

말글 2018. 6. 15. 09:38

동대문구 , 중랑구·광진구와 일자리 구하는 날행사 개최

- 19일 구청강당, 1:1 현장면접·취업컨설팅·이력서 사진촬영까지 한번에..다양한 일자리 창출 및 취업난 해소

 

2018. 6. 15()



 

서울 동대문구는 오는 19일 우수 중소중견 구인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인 일구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구데이는 일자리를 구하는 날이라는 의미로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1:1 현장면접을 통한 취업 기회를, 구인기업에는 적합한 인력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근 중랑구, 광진구와 공동으로 추진하여 질적, 양적으로 보다 내실있게 구성했다고 밝혔다.

 

19()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대문구청 다목적강당에서 지역 12개의 기업체(동대문구 6, 중랑구 3, 광진구 3)가 부스를 열고, 1:1 현장면접을 통해 총 100여명의 인력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인 직종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안관제원 가사도우미 택배도우미 경호서비스업 등으로, 구직을 원하는 사람은 주소지 관계없이 누구나 행사당일 구직 등록 후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취업상담사들의 전문 취업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및 입사서류 작성지도 등 참여 구직자들의 취업성공률을 올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일구데이 행사는 이달 동대문구 개최를 시작으로 8월까지 매월 20일 광진구(720)와 중랑구(820)에서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