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의정☆자치행정

이준형 시의원, “도시농업에 대한 서울시 차원의 과감한 투자필요”

말글 2018. 10. 11. 14:59

이준형 시의원, “도시농업에 대한 서울시 차원의 과감한 투자필요

- 10. 10일 오후 2, 서울시민청 태평홀에서..‘미세먼지에 대응한 도시농업의 역할정책토론회 토론자로 참석

 

2018. 10. 11()

 


서울시의회 이준형 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1)10() 오후2, 서울시민청 태평홀에서 개최된 제2미세먼지에 대응한 도시농업의 역할정책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했다.

 

서울시도시농업전문가회가 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서울시 도시농업의 현주소와 역할에 대한 주제로 도시농업 관계자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도시농업이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한재춘 서울시도시농업전문가회장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인사말과 축사를 시작으로 미세먼지는 왜 사회적 이슈가 되었나?(김용표 이화여자대학교 환경공학 교수) 미세먼지를 바라보는 환경공학 외적인 관점(서성석 한국환경기술사회 사무총장, 박사) 공기정화 식물의 미세먼지 저감 기능(김광진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박사) 미세먼지에 대응한 서울시 도시농업 정책 반영계획(정여원 서울특별시 도시농업과 도시농업정책팀장)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토론자로 나선 이준형 의원은 미세먼지로 인한 2차 오염이 심각한 가운데 시민 건강에 대한 위협이 심각해지면서 서울시 자치구에서는 자구책을 마련하기 위해 살수차, 공기청정기 지원 등을 하고 있지만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마련을 고민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도시농업 활성화에 대한 논의가 중앙정부, 서울시, 자치구가 함께 이뤄지지 못했으며 협치를 통한 미세먼지 저감에 필요한 서울시 차원의 체계적이고 과감한 도시농업 투자가 동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