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의정☆자치행정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말글 2019. 4. 3. 19:39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 41(), 우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 협력 약속..도시계획 분야 의정활동 협력 증진과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협력관계 확립..김인제 위원장, “지방의회 간 우수 상생관계을 형성해 타 지자체의 모범 사례가 될 것

 

2019. 4. 3.()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는 지난 41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향후 지방분권 강화 및 도시계획 분야 의정활동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서울시의회는 지방분권이 특히나 강조되는 요즘, 서울과 제주 양 도시 우호협력 강화와 도시계획 분야의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다고 배경을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김인제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장 및 위원을 비롯하여 박원철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 및 위원 등 의회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두 기관은 향후 지방의회법 제정 등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협력관계 확립, 도시 현안 해결의 공동협력, 도시계획 분야 정책 과제 개발, 대 정부 및 정치권 공동건의, 조례안 공동발의 등을 함께하게 된다.

 

김인제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장은 전국 지방의회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서울시의회와 제주도의회가 우호협력 증진과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서로 손을 맞잡고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