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모집☆알림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비대면 실시간 소통 프로그램’ 운영

말글 2020. 8. 27. 15:09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비대면 실시간 소통 프로그램운영

- ‘현진건과 최서해의 발자국을 찾아서4개 프로그램 운영..코로나19로 인한 지역주민의 스트레스 해소 및 인문소양 증진

 

2020. 8. 27.()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한 강화된 방역조치 시행으로 인해 도서관 방문 서비스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오는 9월부터 온라인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실시간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대면 실시간 소통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를 통해 온라인 소통 플랫폼에 접속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인터넷이 연결된 어느 곳에서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도서관과 소통할 수 있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지역주민의 코로나블루 극복 및 인문소양 증진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실시간 소통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동대문구에서 활동했던 현진건과 최서해 소설가의 삶과 작품세계를 알아보는 현진건과 최서해의 발자국을 찾아서조선시대 작가들의 고전문학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삶의 지혜를 찾아보는 한국 고전 문학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가 진행된다.

 

또한, 동대문구건강가족다문화지원센터와 함께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한 건강한 양육방법을 알아보는 아동기 부모교실책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재구성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영상을 제작하는 북트레일러로 시작하는 유튜브도 운영된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비대면 실시간 소통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서관 관계자는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심신이 지친 지역주민을 위해 공간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발굴하고 앞으로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