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과학☆건강

동대문구체육회, 온라인 체육관 운영

말글 2021. 2. 27. 13:34

동대문구체육회, 온라인 체육관 운영

- 32일부터 매주 월~금 오후 3~320분 체육활동 진행..홈트레이닝, 요가, 트롯체조, 유아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간 유튜브로 참여

 

2021. 2. 27.()

 

동대문구체육회(회장 유관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구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동대문구체육회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체육활동을 오는 3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민들이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영상을 보면서 운동할 수 있도록 홈트레이닝, 스트레칭, 유아체육 등 남녀노소 누구나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또한, 수업을 진행하는 동대문구체육회의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요일별로 다른 부위, 운동기구별 다양한 근력운동 및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여 실시간으로 구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평상시 운동하면서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아울러, 매주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소정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실시간 수업은 매주 월, , 금 오후 3:00~3:20까지 20분씩 진행될 예정이며, 첫방송은 32일 오후 3시에 시작된다. 유튜브(www.youtube.com)로 접속하여 동대문구체육회를 검색하거나 QR코드를 찍어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독과 알림설정을 해놓으면 매 운동시간마다 핸드폰 알림으로 운동시작을 알 수 있다.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전날 녹화본이 송출된다.

 

한편, 동대문구체육회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자 영상을 통한 체육활동 콘텐츠를 기획하고 지난해 112일부터 12월 말일까지 오전, 오후 43편의 운동 동영상 및 전국 최초로 의학전문가 재능기부로 건강강좌를 제작해 체육회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업로드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