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볼거리·할거리

동대문구, ‘반려식물 클리닉센터’ 개원

말글 2023. 4. 11. 08:29

동대문구, ‘반려식물 클리닉센터개원

- 10, 주민의 건강한 식물 키우기 지원..식물 생육진단, 분갈이, 병충해 관리 등 제공..찾아가는 클리닉도 운영

 

2023. 4. 11.()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주민들이 건강하게 반려식물을 키울 수 있도록 식물관리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자 410,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동대문구 반려식물 클리닉센터를 개원하였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반려식물 클리닉센터는 지하철 2호선 신답역 근처 답십리청소년 독서실건물(대기실: 1층 북카페, 진료실강의실: 지하1, 옥상온실: 6)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주요 서비스 내용은 실내식물에 대한 궁금증이나 간단한 반려식물관리문제를 상담해주는 전화상담분갈이병충해관리 및 식물관리요령을 직접 알려주는 방문진료당일 치료가 어려운 병든 식물에 대한 집중관리를 위해 서울식물병원(서초구 내곡동)’으로 인계해 주는 입원치료등이다.

 

서울시민 누구나 서울시 공공 서비스 예약누리집(교육강좌도시농업동대문구 반려식물 클리닉)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된 내용은 예약일 전날 전화상담(070-8287-2935, 2945)을 받아 볼 수 있다. 전화상담으로 진단, 처방이 어려운 경우 방문진료입원치료로 연계 진행되며, 해당 날짜에 반려식물과 함께 방문하면 된다.

 

1인당 최대 화분 3개까지 진료가능하며, 진료예약은 평일 10~17까지 30분단위로 신청할 수 있고 이용료는 무료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예약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동대문구는 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14개 동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반려식물 클리닉 센터도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4-5) 9, 하반기(9-10)5회 진행 예정이며 동별 상세일정 및 장소는 동대문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동대문구 반려식물 클리닉 센터에서는 오는 6~7실내식물 및 상자텃밭 정원 가꾸기를 주제로 식물관리 식물영양과 흙에 대한 이해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반려식물 심기 실습 등의 교육과 더불어 정서 안정과 돌봄이 필요한 치매노인 대상 원예치유 프로그램을 운영(6~7)할 예정이며,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 농업 체험도 올 2월부터 운영 중에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