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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영 부의장, ‘수인분당선 단선전철 신설 조속 추진 및 운행 증편 촉구 결의안’ 대표발의

말글 2023. 9. 14. 17:43

정성영 부의장, ‘수인분당선 단선전철 신설 조속 추진 및 운행 증편 촉구 결의안대표발의

- 913일 열린 동대문구의회 제313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통과해 관계기관에 전달...이태인, 이강숙, 손세영, 김창규, 김용호, 서정인, 이재선, 장성운, 이규서 등 10명의 구의원이 공동발의

 

2023. 9. 14.()

 

 

서울 동대문구의회 정성영 의원(국민의힘, 답십리1, 전농1,2, 부의장)이 대표발의한 수인분당선 단선전철 신설 조속 추진 및 운행 증편 촉구 결의안이 913일 열린 동대문구의회 제313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정성영 부의장은 결의문에서 동대문구는 현재 7개의 철도노선과 40여 개의 버스노선을 중심으로 하루 15만 명 이상이 오가는 명실상부한 서울 동북권의 관문이라며, 최근 광역환승센터 구축 및 대규모 주거개선사업을 통해 주상복합 총 3,200여 세대입주로 3인 가구 최소 1만 명가량이 유입되며, 청량리역 하루 평균 이용객은 33만 명까지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또한, 국토교통부는 2021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신규사업으로 왕십리~청량리역 단선전철 신설사업을 포함해 사전타당성조사 연구용역이 진행 중이나 준공까지는 수년이 소요될 예정이라면서,

 

수인분당선은 201812월 청량리역까지 연장되어 운행되고 있지만, 현재 왕십리~청량리역 간 운행은 편도 기준 하루 9(주말 5)에 그쳐 동대문 주민을 비롯한 청량리역을 이용하는 시민은 경의중앙선을 타고 왕십리역에 하차해 수인분당선으로 환승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다며,

 

배차간격은 1~2시간, ·퇴근 시간 운행은 1회로 수인분당선의 반쪽짜리 연장 개통은 무용지물이 되어버린 상황으로, 동대문구는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 측으로 20222, 20 233회에 걸쳐 분당선 왕십리~청량리 증편 운행(·퇴근 시간대을 지속해서 요청해 왔으나 조치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성영 부의장은 결의문에서 수인분당선의 단선전철 신설 조속 추진, 왕십리~청량리 증편 운행(·퇴근 시간대)을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등에 요구하고,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신규사업인 왕십리~청량리역 단선전철 신설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것과 동대문구민, 동북권 시민의 교통권·출근권 보장 및 국가 경제의 발전을 위한 수인분당선 증편을 아울러 촉구했다.

 

한편 정성영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결의안은 이태인 이강숙 손세영 김창규 김용호 서정인 이재선 장성운 이규서 등 10명이 공동발의자로 참여하여 이날 본회의에서 통과됨으로서, 대한민국국회의장, 국무총리, 국토교통부장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 서울특별시장,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청장, 전국시도의회의장, 전국시군구의회의장, 한국철도공사 사장,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SR 대표이사 등에 전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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